본문 바로가기

투자, 경제이야기

일론 머스크, 테슬라보유 비트코인 전량 매도했나?

반응형

 

개인투자자의 코인 투자 열풍이 대단하다.

지난 2월 8일 일론 머스크는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 테슬라를 통해 15억달러 어치 비트코인을 매수했다.

그날을 계기로 비트코인은 급등을 시작했다.

 

업비트 차트 - 5/17일 현재가

 

일론머스크의 가상화폐 투자

일론머스크는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도지코인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앞전에 포스팅 한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https://wonyggo.tistory.com/68

 

도지코인 전망과 일론머스크

최근 핫하고 핫한 코인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한 도지코인 오늘은 도지코인의 전망과 일론머스크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자. 도지코인 이란? 2013년 넷상에서 인기몰이를 한 밈(meme) 마스코트인 시바

wonyggo.tistory.com

이토록 일론머스크는 도지코인과 비트코인 투자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한 일론머스크는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 테슬라의 결제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다며 홍보했다.

 

일론머스크의 태도변화

일론머스크는 12일 트위터로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수시로 태도가 바뀌며, 현재는 테슬라가 보유한 비트코인을 전량 매도한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일고있다.

특히 가상화폐 고래라는 뜻의 아이디 '크립토 웨일'이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다음 분기에 테슬라가 비트코인 보유분 나머지를 처분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자책할 것"이라며 비트코인에 대한 "머스크의 증오가 점점 커지고 있다. 나는 머스크를 탓하지 않을 것"이라고 썼다.

이에 머스크가 "인디드"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런 상황을 미루어봤을 때 테슬라가 보유한 비트코인을 전량 처분했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토록 일론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여러 투자자를 울리고 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40% 일시적 붕괴

일론머스크의 논란과 함께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40%가 일시적으로 붕괴되었었다.

지금 현재(5/17일) 40% 초반대에서 횡보중이며, 지속적인 하락이 예상된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가상화폐의 투자 참고 사항이며, 앞전에 다룬 포스팅을 참고하면 좋다.

https://wonyggo.tistory.com/71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코인 투자 참고사항

최근 코인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비트코인이 2020년 말부터 급상승을 반복하며, 2020년 말 대비 6~7배 이상 상승하면서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의 투자 열풍이 불고있다. 비트코인이란? 비

wonyggo.tistory.com

 

누군가의 트위터로 인해 좌지우지되는 코인 시장의 판세에 필자는 그저 관망 중이며, 큰 투자이익과 큰 손실 양날의 검이 존재하는 코인 시장의 투자 책임은 개인의 몫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투자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반응형